작성일 : 15-05-28 17:37
우리 아이 성장 돕는 한방클리닉, 시기가 가장 중요하다.
  원문주소 : 조선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5/28/2015052802297.html  

“우리 아이 성장 돕는 한방성장클리닉, 시기가 가장 중요”


어린 시절 몸이 뚱뚱하더라도, 성인이 된 후에 다이어트를 통해 날씬해질 수 있다. 어릴 때 지나치게 마른 체형인 경우에도 성인이 된 후 적절한 영양 섭취와 운동 등을 통해서 체중을 늘리고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아이 때 성장이 더뎌 키가 자라는 시기를 한 번 놓치게 되면, 다시 크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부모가 조금 더 일찍 자녀의 성장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면, 조금이라도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대개 성장은 성장판이 닫히기 전까지 이루어질 수 있지만, 2차 성징도 성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찍부터 관심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여자아이들의 경우 초경 이후에 성장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한방성장클리닉은 키가 작아 고민인 아이들과 더 크고 싶은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 중 하나다. 자신의 아이가 성장과 관련된 문제가 있다고 느끼는 부모라면, 가까운 한의원에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용인 맑은한의원 양용준 원장은 “성장은 유전적 요인만큼 후천적인 노력이 중요하다. 같은 형제들 사이에서도 키가 차이가 나는 것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면서, “남학생들은 대체로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들은 중학교 2학년을 기점으로 키 크는 속도가 급격하게 느려진다. 성장 정도를 점검하여, 문제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면 이 시기 이전에 진단을 받아보고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한방성장클리닉은 아이가 잘 자라지 않는 원인을 진단해, 성장 한약 처방, 추나 요법, 성장점 자극 치료를 한다. 이를 통해 면역력 증진 및 기력 증진, 오장육부의 균형 발달, 체질 개선 및 척추체형 개선, 성조숙증 예방 등이 가능하며, 아이의 성장 및 발육을 도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척추자세가 틀어져 있고 자세가 안 좋은 아이, 비염 증상이 심하고 호흡기 질환이 심한 아이, 식욕부진 및 소화기계장애 등 각종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아이, 1년에 4cm 이상 자라지 않는 아이, 또래보다 10cm 정도 적은 아이, 조기 성숙 증상을 보이는 아이, 격렬한 운동을 좋아하거나 연예인이나 모델, 무용가 등을 희망해 신체 조건이 중요한 아이 등은 부모가 어린 나이부터 성장에 대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용인 맑은한의원 양용준 원장은 “한방성장클리닉으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기는 사춘기 이전이지만, 환경적 요인으로 아이들의 단계별 성장시기가 점점 앞당겨지고 있어 최근에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의 진료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맑은한의원 양용준 원장은 한의학 박사로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외래교수 및 대한예방한의학회이사로 활동 중이다.


* 기사 내용 전체를 보시려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